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트업을 위한 A TO Z 플랫폼 서비스 개발 기획안 - STEP 01

가칭: HEROZ






1. 핵심 사용자

1.1. 개발

초급

문제

역량 강화를 위한 채널이 적다.

니즈

개발 역량 강화

해결

블로그를 본다.

세미나/스터디 에 참석한다.

- 고급

문제

본인의 역량을 증명하기 힘들다.

개인 브랜딩을 위한 채널이 적다.

고급 개발자가 적절한 대우를 받지 못한다.

니즈

본인의 역량을 발산하고 싶다.

본인의 역량을 증명받고 싶다.

인지도 상승

제대로 대접받고 싶다.

본인의 역량에 맞는 적절한 업무를 하고 싶다.

해결

개발 활동

블로그

세미나

스터디 리딩

평가

후기

github 오픈소스 

오픈 프로젝트 참여

활동 히스토리 누적 & 공개

레벨 시스템

1.2 아이디어맨

문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적정 가격대를 알 수 없다.

개발/디자이너(팀) 을 평가하기 위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다.

평가할 수 있는 정보가 한정적이다.

니즈

합리적인 적정 가격대를 알고 싶다.

비용대비 실력 있는 팀을 찾고 싶다.

해결

프로젝트 수행 통계정보를 제공한다.

기간

금액

주요기능

완료보고

통계 정보를 바탕으로 적정 가격대 가이드

아이템 분야별 커뮤니티 제공

개발팀 히스토리 & 시각화 정보를 열람한다.

레벨 시스템

2. 핵심 기능

2.1 개인/팀 브랜딩

블로그 노출

활동 정보 시각화 리포트

프로젝트 적용 기술 리포팅

기술공유

오픈소스

오픈 프로젝트

2.2 프로필 관리

주체

개인

정보

블로그

세미나

오픈 소스

오픈 프로젝트

시각화 정보

2.3 역량강화

블로깅

세미나/스터디 참석

2.4 레벨 시스템

활동 포인트

블로깅

세미나 참석

...

명예 포인트

좋아요

명예 포인트 

2.5 팀빌딩

개발자 - 개발자/팀

개발 - 아이디어맨

3. 화면기획

3.1 페이지

주체

개인

브랜드

기본정보

잡담

블로그

카테고리

프로젝트

세미나

기간

참여자

스터디

기간

참여자

활동 히스토리 & 시각화

3.2 타임라인

노출

잡담

블로그

프로젝트

3.3 글쓰기

잡담

블로그


4. 고려사항

프리미엄 브랜딩

레벨 시스템

모든 정보는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