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ckathon-s

하루만에 아이폰 개발자 되어보기!! 1/2

상쾌한 토요일 아침~ 와이프의 허락을 특하고 하루만에 '아이폰 개발자 되어보기' 도전해 보려한다. 
목표는 회원가입/로그인/회원정보 리스트 구현까지 해보는 것으로~
구현방식은 블로그 주도 개발 방법론을 하는것으로.

잘될지는... 뭐~ 시도는 해보는 것으로 ㅎㅎ

Let's start!!

1. Xcode 구경하기 

일단 구글링해보니 좋은자료 득탬항

생전 처음 해보는 iOS8 앱 24시간 안에 개발하기 - 8시간

ios swift 초보 공부용 사이트 목록


일단 공부는 뒤로하고 xcode 부터 열어 프로젝트부터 생성하는 것으로..



자이제... 뭘해야하나 @_@

2. 초간단 튜토리얼 따라해보기 

뭘해야 할지좀 알기 위해서 튜토리얼 비디오좀 감상해야 것네요. ^^;
Building Your First Swift App Video


오~ 드뎌 첫 아이폰 프로젝트 ㅋㅋ


간단한 이미지 프로세싱 튜토리얼 따라해 보기를 통해서 아이폰 개발에 대한 맛을 좀 보았다. 
음~ 느낌 좋은데 ㅎㅎ


3. 본격적으로 열공해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기본기좀 쌓을겸 고수의 강좌를 좀 들어보려고 한다. 
훓어보니 아래의 강좌가 나쁘지 않은듯 하여 선택!!
좋은 강좌일지는...  운명에 맡겨보아요~ ㅎㅎ

The Complete iOS8 and Swift Course: Learn by Building 15 Real World Apps



테이블도 만들어 보고


Web Content 에서 접근해보고~

자 이제, 이것저것 따라서 만들어 보았으니 이제 처음 목표하였던, 

[ 회원가입/로그인/회원정보 리스트 ] 기능 구현에 집중해 봐야지...  이재,, 뭘 어떻게 해야 하나 ^^;



TO BE CONTINUES





참고사이트
swift iOS 개발 시작 참고 사이트 모음

'Hackath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협업 시스템 프로젝트 - 기획  (0) 2015.08.01